2020년 12월 12일 토요일

정원사 로봇 리보그(초급) - 4. 잡초 뽑아 버리기 (+ 주석 달기)




잡초 뽑아 버리기 (+ 주석 달기)

  프로그램을 작성할 때는 다른 사람들이 읽기 쉽고 그들이 하는 일을 알아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작성해야 합니다. 잡초를 뽑아 버리는 프로그램을 만들며 주석 사용 방법을 익힙니다.

여러분의 임무

지금까지 배운 기능을 사용하여 리보그가 자갈길을 걷다가 민들레를 찾으면 민들레를 집어 들고, 편리하게 배치 된 쓰레기통(회색조 민들레 이미지로 표시됨)에 보관하도록 합니다.  pause() 기능을 사용하여 리보그가 선택할 민들레를 찾은 각 위치에서 기다리도록 합니다. 코드의 가독성을 높이려면 주석과 공백을 잘 사용해보세요.

여러분이 알아야 할 것은

  • move(), turn_left(), take(), put(), pause()

난이도

  •  ⭐

조건

    로봇은 (x, y) = (1, 5)에 위치해 있고 싣고 있는 물건은 없습니다.

목표 달성

    로봇의 최종위치는 반드시 (x, y) = (6, 1) 이어야 합니다.

주석에 대해 알아보자.

프로그램을 작성할 때는 다른 사람들이 읽기 쉽고 그들이 하는 일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작성해야 합니다. 인간이 서로 통신 할 수 있도록 언어가 발달해 온 것처럼 컴퓨터 언어는 컴퓨터와 통신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. 그러나 인간의 언어보다 훨씬 간단한 컴퓨터 언어는 종종 프로그래머가 다른 프로그래머와 작업을 공유하는 데 사용됩니다.

주석은 컴퓨터에서 무시되는 프로그래머가 작성한 메모입니다. 인간 만이 읽고 이해할 수 있도록되어 있습니다. 프로그래머는 주석을 이용하여 다른 사람이 이해하기 쉬운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.

Python을 사용할 때 다음 두 가지 방법 중 하나로 주석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.

  - 특정 줄에 주석을 넣기 위해 #을 입력 후 그 뒤에 글을 작성합니다.

  - 같은 삼중 따옴표 사이에(한 줄 이상을 차지하더라도) 텍스트를 둘러쌈으로써.

     """ ... """   ''' ... '''

먼저 주석이 없는 간단한 프로그램을 작성하고 주석이 추가 된 두 번째 버전과 세 번째 버전을 작성합니다. 그러나 세 프로그램 모두에서 동일한 오류를 만들 것입니다. 첫 번째 프로그램이나 두 번째 프로그램에서 더 쉽게 찾을 수 있습니까?

move()
move()
turn_left()
put()
move()
move()
turn_left()
put()
move()
turn_left()
put()
move()
move()
turn_left()
put()

위의 프로그램과 아래의 프로그램은 리보그의 관점에서 볼 때 동일한 프로그램이지만 아래에는 사람을 위한 주석이 추가되었습니다. 다른 색상과 글꼴 스타일로 표시되어 우리가 쉽게 주석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.

'''  This is an example of
a simple program where Reeborg draws a square,
leaving an object behind at each corner. '''

move()  # Python commands are on separate lines
move()
turn_left() # Reeborg only knows to turn left
put()  # we assume that Reeborg carries enough objects

# we repeat the above three more times to complete the square
move()
move()
turn_left()
put()

move()
turn_left()
put()

move()
move()
turn_left()
put()


여러분의 차례

다음 링크를 열어 문제를 불러와 위 코드를 수정해 봅시다.



    지금까지 배운 기능을 사용하여 리보그가 자갈길을 따라 걸어가다가 민들레를 찾으면 민들레를 집어들고, 가는길에 배치된 쓰레기통(회색조 민들레 이미지로 표시됨)에 내려놓습니다. pause()기능을 사용하여 리보그가 선택할 민들레를 찾은 각 위치에서 기다리도록 합니다. 프로그램의 가독성을 높이려면 주석과 공백을 사용해야합니다.
    지금까지 공부했던 명령어들은 다음과 같습니다.
  • move()
  • turn_left()
  • take()
  • put()
  • pause()

원문 출처: https://cs20.ca/ConstrainedLanguage/Step4.html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